» » 노년층 변비 개선

노년층 변비 개선

노년층 변비 개선

노화로 장 기능이 저하되는 노년층 변비는 양질의 식이섬유와 물을 충분히 섭취하고 장 운동을 겸하면 예방할 수 있다.
음식만으로 식이섬유를 섭취하기 어렵다면, ‘장비움’ 섭취가 도움이 된다.
‘장비움’은 양질의 식이섬유가 75%, 프리바이오틱스, 천연미네랄이 함유되어 장 운동과 변량을 증가시켜 변 보기가 싶고 장내 환경을 깨끗하게 해준다.

식이섬유 보충제로 변 부피 키우고, 운동으로 腸 자극을

나이가 들면 변비로 고생하는 사람이 늘어난다. 노화로 인한 장(腸) 기능 저하와 신체 활동이 줄어드는 것이 주요 원인인데, 실제로 65세 이상 노인의 변비 유병률은 약 26%로 전 연령대의 평균 유병률(약 16%)보다 높다.
변비가 지속되면 속이 더부룩하고 아랫배가 묵직해 지면서 트림이 자주 나거나 구역질로 인해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는다.

따라서 변비가 있을 때 원인을 파악하고, 생활습관 개선 등으로 증상을 완화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노인의 경우 장 기능 저하가 주요 원인이기 때문에 적당한 운동을 통해 장운동을 촉진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장운동을 억제하는 철분제나 칼슘제도 원인이 될 수 있어 증상이 있을 때는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대변의 약 70%를 구성하는 수분과 변의 부피를 키우는 식이섬유의 충분한 섭취도 도움이 된다.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된 음식으로는 청국장·양배추·요구르트 등이 있다. 음식만으로 식이섬유를 섭취하기 어렵다면, 식이섬유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도 좋다.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