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변비는 만병의 근원! 식이섬유와 미네랄 부족이 원인이다.

변비는 만병의 근원! 식이섬유와 미네랄 부족이 원인이다.

(주)자연하나 자연하나 정보, 장 건강정보 | 0

변을 본다는 것은 용변 후 자기 변을 잘 관찰하라는 뜻입니다.

건강의 척도는 변의 상태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좋은 변이란 황갈색으로 변의 양은 맥주잔 정도(250g~450g),

강도는 딱딱하거나 물변이 아닌 바나나처럼 나오면 좋고, 냄새는 독하지 않아야 합니다.

나쁜 변이란 장내 오래 머물러 굳거나 염소똥처럼 탈수된 변, 물변, 잔변감이 있으면 좋지 않습니다.

변은 24시간이라는 긴 시간을 통하여 만들어지는 한편의 드라마와 같습니다.

음식물 소화 5시간, 대장 통과 시간 19시간, 평균 24시간의 드리마 과정

좋은 변을 위해 하루 식이섬유 25g 이상 섭취를 권장합니다.

참고로 아프리카 원주민은 식이섬유 섭취가 많아서 변량은 600g 정도가 되며 대장암은 없다고 합니다.

그러나 미국으로 이주한 후 거친 식이섬유 섭취에서 가공식품 섭취로 변화되면서 미국인들처럼 대장관련 질병이 크게 증가한다고 합니다.

식이섬유는 변량을 늘리고, 장의 근력을 높이고, 장 운동을 원활히 하게 합니다.

식이섬유는 음식물 찌꺼기와 유해독소,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등을 뭉쳐 배설을 돕습니다.

식이섬유는 식후 혈당을 감소시키고 장 누수를 예방합니다.

장내 미생물은 식이섬유소를 분해하여 면역세포를 진정시키고 고혈압, 심장병, 2형 당뇨 등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출처] 변비는 만병의 근원! 식이섬유와 미네랄 부족이 원인이다.|작성자 자연하나

<a href=”https://blog.naver.com/ym1075/222129929301″ target=”_blank”>글보기</a>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