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 운동에 도움주는 식이섬유 섭취, 배변활동 도와

장 운동에 도움주는 식이섬유 섭취, 배변활동 도와

(주)자연하나 (주)자연하나 건강정보, 장 건강정보 | 0

장(腸)은 ‘제2의 뇌’로 불린다. 우리 몸의 방패인 면역세포 중 70%가 장에 모여 있다. 장 건강을 잘 지키면 몸 전체의 면역력이 높아진다.
장에서는 행복호르몬으로 불리는 세로토닌이 분비되기도 한다. 몸 전체에서 분비되는 세로토닌의 95%나 된다. 장이 면역력뿐 아니라 행복까지 조절하는 것이다.

한국인 5명 중 1명이 배변문제 때문에 고통을 겪는 것으로 전해진다. 서구화된 식습관과 운동 부족, 노화가 원인이다. 여름을 앞두고 다이어트를 무리하게 해도 문제가 된다. 장은 평소 꾸준히 연동운동을 하는데, 다이어트를 위해 밥을 굶거나 불규칙하게 먹을 경우 장의 연동운동 역시 멈추거나 불규칙해진다. 금방 가스가 차고 아랫배가 늘 묵직하다. 배변을 해도 잔변감이 남아 시원하지 않다.

장을 건강하게 만드는 방법은 장이 적절히 운동할 수 있도록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다. 장에 좋은 음식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과일류다. 적절한 수분 섭취도 필수다. 대변에 수분량이 늘면 쾌변으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여기에 배변 활동을 돕는 건강식품까지 곁들이면 도움이 된다.

자연하나의 ‘장비움’은 장에 좋은 양질의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프리바이오틱스, 천연미네랄을 함유하여 장 운동에 도움을 주고 장을 깨끗하게 해준다.

출처